요즘 각국 중앙은행이 금을 계속 모으고 있다고 하는데요, 그래서 저도 증권 회사에 전화를 해서 금현물 투자 하고 싶다 이야기했습니다.
증권 어플에서 보니 직접 갈 수도 있고 전화상으로도 가능할 수도 있는데 영업점에 통화하시면 개설여부 아실 수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.

다행히 직접가지 않고 전화로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.
사실 직접 가서 하려면 시간을 내야 하니 좀 귀찮더라고요 ㅎ

전화로 직원이 하라는 대로 어떻게 어떻게 진행하다 보니 개설이 되었습니다.
한 10분 넘게 통화했던 거 같아요.

직접 가서 개설한 게 아니라 전화 개설한 금현물 계좌는 금현물계좌에서 바로 이체할 수 없고 같은 증권 다른 계좌로 옮겼다 하라는데 이건 저도 한번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개설하고 나서 어떻게 거래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
챗봇을 통해 안내받은 걸 다시 한번 잘 살펴보니 왼쪽 아래 하단에서 먼저 메뉴를 누르고, 메뉴 화면에서 기타 시장을 눌렀더니 금현물 현재가가 나오고 금현물을 주문할 수 있더라고요.




와.. 신세계


화면

위 화면처럼 먼저 메뉴선택>  기타> 금현물주문  이런 순서로 들어가면 금현물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.
최근 금현물시세입니다

주식 공부 이후로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  미리 사 둘 걸이라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ㅠ

오늘은 이렇게 금현물 계좌 개설에 대해 직접 개설한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.

저도 그전에 궁금했었고 누가 주위에 투자에 그렇게 관심 있는 게 아니다 보니 주로 책이나 신문으로 정보를 알게 되네요.
우리나라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초고령화시대가 더 빨라지고 있다고 합니다.
늙음이 두렵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.

투자에 대해 소극적이었고 국민연금을 기대하고 있지만 그러면 노후는 힘들 것 같습니다. ㅠ

저축하듯이 계속 공부하며 투자를  즐겨야겠습니다.
한방 욕심은 절대 노노...

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.
제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~~


+ Recent posts